본문 바로가기

Geek

사용하기 힘든 리눅스. 아직 먼 리눅스.

최근에 재미있는(?) 리눅스 관련 글들을 읽어보았다. "아직 사용하기 힘든 리눅스." 란 주제의 글이다. 괜히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출처는 모두 생략하겠다. 그리고 이 글은 해당 블로그에 답글을 쓰려해도 회원이 아니면 안된다기에 답답한 마음으로 쓰게 된 것이다.

대부분의 PC 사용자들은 PC를 켜서 무엇을 먼저 할까?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제일 먼저 이메일을 먼저 확인한다. 그리고 그날 해야 될 일들을 간단하게 메모하고 워드나 스프레드쉬트 등의 문서작업 혹은 웹서핑 등등의 일을 하게 된다. 이는 게임을 하지 않는다는 전제, 그리고 회사에서 하는 일상적인 PC작업과 관련된 일들을 나열해본 것이다.

리눅스로 위의 작업을 하는데 굉장히 고급 기술이 필요할까? 반드시 터미널을 열고 작업을 해야 하는 것들일까? 당연히 그런 고급 기술이나 터미널 작업은 전혀 필요없다. 단지 불편한 점이 있다면, 국내의 금융권 웹사이트가 M$ 전용 익스플로어 사이트라는 점 때문에 웹서핑시 M$ 전용 사이트들의 이용이 힘들다는 점을 제외하곤 다른 작업을 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다.

리눅스는 불편하다기 보단 익숙하지 않다는 편이 맞다. 그렇다면 최근 M$가 발표한 Vista가 얼마나 편리하고 좋은 운용체제인지 확인하느라 열심히 사용해보는 얼리 어답터들의 도전처럼 리눅스를 상대로 그런 도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솔직히 Vista 사용해보느라 삽질하는데 들이는 시간이면 왠만한 리눅스 설치하고 사용해 봄직하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다.